SA아카데미

멀티박스 이용약관

시행일자: 2025년 10월 1일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멀티박스 서비스와 관련하여 멀티박스(이하 "회사")와 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하 "고객") 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멀티박스 서비스(이하 '서비스'):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유튜브 콘텐츠 검색 및 분석 서비스와 관련된 일체의 기본 및 부가 서비스를 의미하며, 회사의 홈페이지(https://www.saacademy.co.kr 및 동일 루트 도메인의 서브도메인, 이하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됩니다.
  • 통합 회원 서비스: 하나의 계정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다음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인증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 search.saacademy.co.kr (유튜브 검색 및 분석 서비스)
    • vid.saacademy.co.kr (비디오 관련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운영하는 saacademy.co.kr의 모든 서브도메인 서비스
  • 사용자: 회원가입 및 로그인 절차 없이 제한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회원: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가입을 한 자.
  • 고객: 회원 중 회사와 유료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멤버십(월간/연간)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 이용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사용자, 회원, 고객 전체를 통칭.
  •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으로 등록하는 행위.
  • 아이디(ID): 회원 식별을 위해 회원이 입력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 문자 조합.
  • 비밀번호: 회원이 계정 보호를 위해 설정하는 문자 및 숫자의 조합.
  •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
  • 해지: 회사 또는 고객이 이용계약을 종료하는 행위.

제2조의2 (통합 회원 서비스)

  1. 회사는 통합 회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회원은 하나의 계정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다음의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search.saacademy.co.kr (유튜브 검색 및 분석 서비스)
    • vid.saacademy.co.kr (비디오 관련 서비스)
    • 향후 추가될 수 있는 saacademy.co.kr의 서브도메인 서비스
  2.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Cookie) 등의 기술을 사용하여 로그인 정보 및 세션을 통합 서비스 간에 공유합니다.
  3. 회원 정보 및 서비스 이용 내역은 통합 서비스 전체에서 공유될 수 있으며, 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함입니다.
  4. 회원이 하나의 서비스에서 탈퇴하는 경우, 통합 회원 서비스 전체에서 탈퇴 처리되며 모든 서비스 이용이 종료됩니다.
  5. 통합 서비스 내 일부 서비스에 대해서만 선택적으로 탈퇴하는 것은 불가능하며, 전체 계정 탈퇴만 가능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1.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최소 7일 전부터 고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이메일, 문자 SMS, 홈페이지 내 알림 등을 통해 개별 통지합니다.
  3. 고객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변경된 약관을 게시한 날로부터 효력이 발생되는 날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상관례 및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2장 이용계약

제5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서비스 종류, 서비스 내용, 가격 및 기타 서비스 관련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https://www.saacademy.co.kr)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용자는 홈페이지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종류의 신설 또는 기타 변경사항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며, 이미 서비스 이용 중인 회원 및 고객에 대한 서비스의 변경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게시 후 7일 이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으면 회원 및 고객이 변경사항에 대해서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및 약관동의)

  1. 이용신청은 회원 및 고객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양식을 인터넷에서 작성 후 신청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며, 필요한 경우에 회원 및 고객에게 구비서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회사 홈페이지의 '동의함' 버튼을 누름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2. 회원 및 고객은 이용신청 시 실명,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 및 고객이 이용신청 시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제7조 (이용신청 승낙)

  1. 회사는 회원 및 고객이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 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 신청서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 제14조에 의하여 회사로부터 회원 또는 고객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는 예외)
    • 만 14세 미만의 자가 회원 가입을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회사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신청 승낙 이후 본조 제2항 각 호에 정한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신청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조 제2항 또는 제4항의 규정에 의하여 승낙 거부 또는 승낙 철회할 경우 그 사유를 회원 및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고객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책임이 없으며, 회원 및 고객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서비스 개통)

  1. 이용계약은 회원 및 고객이 인터넷상에서 서비스를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서비스 개통을 전자우편으로 통보합니다.

제9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제8조에 따라 이용계약이 성립된 경우 서비스를 회원 및 고객에게 제공하며, 회원 및 고객은 제공받는 서비스의 사용권한을 가지게 됩니다.
  2. 회사는 회원 및 고객이 일반적이지 않거나 서비스 본래의 목적에 부합하지 않게 사용함으로써 야기되는 현상에 대하여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장 의무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 및 고객에게 본 약관에 명시된 서비스를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신청 및 운영을 위해 회원 및 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방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고객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1조 (회원 및 고객의 의무)

  1. 회원 및 고객은 회사가 공지하는 운영정책 및 가이드 등을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수시로 확인하며 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2. 고객은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지정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 및 고객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3자에게 제공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 및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5. 회원 및 고객은 자신의 각종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고객에게 있습니다.
  6. 회원 및 고객은 서비스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내용이 발생했을 경우 해당 절차를 거쳐 빠른 시일 내에 수정, 보완해야 하며,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및 고객에게 있습니다.
  7. 회원 및 고객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8. 회원 및 고객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4장 이용

제13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보안 위급 상황, 중요 오류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및 개선 필요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회원 및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위 통보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 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 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 외부의 악의적인 대량 접속 등이 발생한 경우
    •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물리적으로 감당하기 힘든 대량 접속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제5장 이용제한

제14조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12조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공격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등을 게재하거나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 회사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게시판, 접속통계, 카운터, 포워딩, 리디렉터리 서비스 등을 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직접 혹은 간접으로 이용하는 장비의 이용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한 경우
    • 서비스를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정보, 거짓정보 등 이용자에게 유해한 정보를 게재하거나 링크하는 행위
    • 과다한 사용으로 회사가 사용하는 대역폭의 10% 이상을 점유하는 경우
    • 이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 회사 서비스를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2. 회사는 제1항의 조치를 취하는 경우 회원 및 고객이 회원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전화 기타의 방법으로 그 사유를 밝혀 사전 통지합니다. 회원 및 고객은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통지일로부터 7일 이내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고객이 개별적으로 임의의 외부 스크립트 및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시스템 보안을 위협하거나 심각한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가 탐지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및 차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1. 회사는 제14조에 의거하여 이용제한을 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고객 또는 대리인에게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통지한 후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고객의 서비스 오남용 또는 과다사용으로 인하여 시스템 운영에 중대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사안이 긴급한 경우에는 제14조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먼저 해당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를 정지한 후 이를 사후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의하여 서비스가 제한된 이용자가 그 위반행위를 해소할 경우에는 관련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을 즉시 해제합니다.

제6장 계약변경 및 취소/해지

제16조 (계약사항의 변경)

회원 및 고객은 이용계약 사항 중 다음 각 호의 가에 해당하는 사항을 변경하고자 하는 때에는 사유 발생 즉시 관련 절차에 따라 변경 신청해야 하며, 변경에 따른 비용은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 고객 및 사실상 요금납입의 책임을 지기로 한 자의 상호, 성명 또는 주소의 변경
  • 계약종류의 변경
  • 계정 변경

제17조 (계약의 갱신)

회사와 회원 및 고객은 합의하여 이용계약의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계약의 갱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정기구독 취소 및 고객문의를 통해 변경할 수 있으며 고객이 계약기간 만료 전일까지 이용계약을 갱신하지 않는다는 의사표시가 없으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계약기간이 연장되는 것으로 봅니다. 등록된 결제 수단으로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결제관련 정보는 [마이페이지] - [구독 및 결제 관리]에서 결제정보와 결제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지위의 승계)

  1. 회원 및 고객은 상속, 합병, 분할, 영업 양도/양수 등으로 회사와 체결한 법적 지위를 승계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가 정한 방식과 절차에 따라 양도/양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본 조에 의하여 승계된 승계인은 기존의 회원 및 고객과 동일한 지위에서 본 약관 및 기존 회원 및 고객이 회사와 체결한 일체의 권리, 의무를 가집니다.

제19조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 및 고객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회원탈퇴)를 신청하여 회원에서 탈퇴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면 관계 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존한 후 파기합니다.
  3. 탈퇴 시에는 유료 이용중인 서비스에 대해 사용이 종료되며, 잔여 이용기간에 대해 별도의 환불이 이뤄지지 않습니다. 탈퇴 시 해당 사항에 대해 명확히 고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표시할 때에 탈퇴 처리를 진행합니다.
  4. 회사는 회원 및 고객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 별도의 최고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입힌 경우
    • 제14조 제1항 각 호에 규정된 사유에 의하여 이용 제한된 후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제12조를 위반하는 경우
  5. 회사가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한 때 고객이 유료 결제한 서비스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회사는 잔여 기간 동안의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당월 결제 금액의 20%의 금액을 위약금으로 공제하고 반환합니다. 단, 위약금을 공제하고 남은 금액이 없는 경우 잔여 금액을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본 항은 해지권의 발생 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한 회사의 손해배상의 예정으로 해석되지 않으며 손해배상 청구를 제한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4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사전에 이를 회원 및 고객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 통지합니다.
  7. 회원 및 고객이 본 약관에 의거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회사는 데이터 제공의 의무가 없습니다.

제7장 이용요금

제20조 (이용요금의 일반원칙)

  1. 서비스 이용 요금 및 그 변경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고객은 이를 확인한 후 이용 신청을 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청약철회 및 환불 시 기발생한 거래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3. 이용 계약 기간 중 서비스 요금이 변경되더라도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기간에 대해서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급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요금 납부)

  1. 고객은 정기구독 상품을 신청하는 경우, 등록된 결제 수단을 통해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며, 고객이 직접 해지하지 않는 한 구독이 지속적으로 갱신됩니다.
  2. 접속 지역에 따라 서비스에 지원하는 결제 수단이 다를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결제 정보 변경 및 정기구독 취소(자동결제 해지)를 [마이페이지] - [구독 및 결제 관리] 메뉴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결제 실패로 인해 구독이 지속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일정 기간 내 재결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재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고객은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으로 이용요금을 납부하는 경우, 이에 대해 회사에 통보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사가 인지하기 어려운 이름의 납부에 대한 통지를 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 등의 불이익은 고객의 책임입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이 경합하는 경우 민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을 부담합니다.
  6. 고객은 정해진 납부일자에 이용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를 납부하지 못할 경우에는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청약철회 등)

청약 철회는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서비스 사용 이력이 없을 경우에 가능하며, 결제 후 7일이 경과하거나 서비스 사용 이력이 발생하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월간 구독

  • 서비스 이용 이력이 없고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요청하는 경우, 기발생한 거래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 서비스 이용 이력이 있거나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청약철회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 환불 금액은 {총 계약대금} - {거래 수수료}로 산정됩니다.

연간 구독

  • 결제 후 1개월 차까지는 월간 구독과 동일한 청약철회 및 환불 정책이 적용됩니다.
  • 2개월 차 이후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 청약철회가 가능합니다.
  • 연간 구독 환불 시, 계약 당시 제공된 2개월 분의 할인 혜택이 철회되며, 월간 구독 정가 기준으로 이용 요금이 정산됩니다.
  • 환불 금액은 {총 계약대금} - {거래 수수료} - {월간구독 정가 × 사용 월수}로 산정되며, 사용 이력이 있는 월은 환불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23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1. 구독 플랜 변경은 상위 등급으로만 가능하며, 기존 선납 금액은 사용한 일수에 따라 일할 계산 후 환불 처리됩니다. 변경된 플랜의 계약 기간은 변경일을 기준으로 다시 설정됩니다.
  2. 고객은 언제든지 서비스 정기결제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다음 정기결제일자에 자동결제가 되지 않고 서비스가 만료됩니다. 결제 주기가 끝날 때까지 남은 기간 동안 정상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24조 (연체요금 관리규정)

  1. 고객이 이용 요금을 기한 내 납부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일정 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연체가 발생할 경우 계약 해지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이용 요금 연체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후에도 납부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회사는 연체 요금 회수를 위해 신용정보회사에 채권 추심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제25조 (지연손해금의 부과)

  1. 고객이 이용요금 정산 기준일자까지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은 때에는 회사는 그 이용요금에 대하여 연 3%의 비율로 계산한 금액을 지연손해금으로 고객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지연손해금은 이용요금의 납기일이 만료되는 날의 다음날을 기준으로 하여 연체된 이용요금에 가산하여 청구합니다.

제26조 (면탈요금의 징수)

회사는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배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면탈하는 행위를 한 경우 동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손해배상의 예정으로 청구합니다.

제8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27조 (손해배상의 책임 및 범위)

회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회사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통보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계속 4시간 이상의 서비스 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는 해당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 제공중지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5배 범위 내에서 협의 후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인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제28조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

고객의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29조 (고객에 대한 손해배상 청구)

고객이 제11조 제2항에서 제8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면책)

  1. 회사는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로부터 수반되는 잠재가치 및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접근 통제, 방화벽, OS에 대한 보안 패치 등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발생된 시스템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이용자의 설비 및 정보 등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고객에게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에서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제27조에 따른 손해가 다음 각 호의 1에 의해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제9장 기타

제31조 (관할법원)

이 약관 및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 등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제32조 (특약사항)

  1. 제19조에 따라 계약 해지 시에 회원 및 고객이 이용하던 모든 데이터는 삭제됩니다.
  2. 제20조에 따라 이용요금 납부 시에 납부에 따른 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10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